본문 바로가기
한국의 맛_전통음식과 요리

2분 만에 만드는 초간단 파절이 양념소스 레시피

by 꽃스푼 2024. 2. 28.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3분 만에 만드는 초간단 파절이 레시피에 대해 공유해 드릴게요! 파절이는 누구나 다 알듯이 노릇노릇 구운 한돈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최고의 맛이 된답니다!!! 새콤달콤 파절임 만드는 레시피만 알면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1. 초간단 파절이(파무침) 레시피 재료

파절이는 파를 먹기 좋게 채 썰어 양념에 버무린 것을 의미하는데요 삼겹살과 가장 꿀 조합이라고 할 수 있어요! 파절이를 파무침이라고도 하는데 고추장 양념 베이스 혹은 고춧가루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저는 고추장으로 맛있는 파절이를 만들어 볼게요!

 

재료: 대파 1/2단, 설탕 1.5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2큰술, 고추장 2/3큰술, 식초 1큰술

파절임
파절이 양념소스 레시피

 

 

참고) 대파의 효능: 대파는 비타민C, 비타민 A, K, E, B6, 망간, 엽산, 철분, 칼슘, 마그네슘, 칼륨, 구리, 단백질 등이 풍부합니다. 대파에서 나오는 끈적한 물질(알긴산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을 갖고 있어서 고기와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2. 파절이 초간단 레시피 

- 대파 1/2단을 반으로 자르고 다시 또 반으로 잘라서 얇게 채쳐주세요. (1분)

- 설탕 1.5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2큰술, 고추장 2/3큰술, 식초 1큰술을 한꺼번에 넣고 버무려 주면 맛있는 파절이가 완성! ^^(1분)

* 설탕을 넉넉하게 넣어줄수록 달콤한 맛이 파의 매운맛과 쓴 맛을 덮어주기 때문에 충분히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 참고로 파는 식초와 만나면 매운맛과 쓴맛이 중화되기 때문에 파절이를 무쳐놓고 냉장고에 20분 정도 보관해 두었다가 먹어도 아삭아삭 차갑고 맛있답니다. 식초는 특히 파의 비타민 C파괴를 막아주고 흡수를 돕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3. 글을 마치며

오늘도 "꽃스푼의 인생꿀팁"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분 만에 만드는 초간단 파절이 무침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파절이 무침은 특유의 알싸한 맛이 특징이라 고기와 곁들여 먹으면 고기맛을 더 풍부하게 해 주는 감초 같은 역할을 합니다. 파채를 써는 도구가 없더라도 칼로 채를 썰어주면 모양도 정갈하고 너무 얇은 고깃집 파무침보다 씹는 면적이 넓어서 식감이 좋아요! 아무리 바쁘더라도 삼겹살은 파절이 무침이 꼭 있어야 해요!! 초간단 레시피로 홈메이드 파절이 무침을 만들어 보세요! 

 

파절이 무침
파절이 무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