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_솔직후기

[카페 리뷰] 경의선 숲길 감성 충만 카페 '피크니크 홍대점' 솔직 리뷰

by 꽃스푼 2024. 3. 1.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경의선 숲길 감성 충만한 카페 '피크니크 홍대점' 솔직 리뷰를 하려고 해요! 경의선 숲길은 아시는 것처럼 2호선 홍대역 혹은 신촌역과 이어져 있고 6호선 대흥역 라인, 경의선 서강대역과도 연결되어 있답니다.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한 숲길엔 카페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집이 즐비해 있는데요 오늘은 피크닉 콘셉트로 외부 전경을 꾸민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피크니크 홍대점' 솔직 후기를 공유할게요! 

 

피크니크홍대경의선숲길
피크니크 홍대점 경의선 숲길

 

저는 신촌역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매우 가까운 거리라 주차를 하고 2분 정도 경의선 숲길로 걸어갔어요. 

1. 피크니크 홍대점 메뉴 소개 및 내부 전경

 

먼저 수플레 팬케이크는 머랭(달걀흰자)과 다양한 재료를 섞고 틀에 넣어서 오븐에서 가열하여 부풀린 프랑스 요리를 말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머랭은 달걀흰자에 설탕을 넣어 단단한 상태가 될 때까지 거품을 낸 것을 말해요!! 워낙 거품을 많이 내서 오븐에 구워내면 정말 부드럽게 야들야들한 오믈렛 같은 느낌이 난답니다! 

- 저는 피크니크 홍대점의 시그니쳐피크니크 수플레를 주문했어요! 계절 과일로 홍보하고 있는 딸기 수플레를 먹고 싶었지만 같은 가격이면 다양한 과일로 디저트를 먹는 게 좋을 것 같아 best를 주문했어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Best를 믿어봤습니다. 커피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카페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데이트 장소로는 나쁘지 않아요! 

- 커피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따뜻한 카페라테를 주문했어요! 

- 수플레 주문을 받으면 직접 반죽해서 오븐에 구워서인데요 15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아요.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나쁘지 않았어요!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충분한 시간입니다!

홍대피크니크메뉴
홍대피크니크메뉴
딸기수플레
딸기수플레

 

- 내부 전경 사진인데요 정말 피크니크라는 이름처럼 소풍에 온 느낌이 물씬 납니다.

피크니크전경
피크니크 전경

 

 

피크니크외부전경
피크니크 외부전경

 

- 피크니크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어요! 1층은 주문하는 곳인데요 이렇게 이쁘게 display가 되어 있답니다. 내부 곳곳에 피크니크 로고로 브랜드화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카페 느낌이 물씬 났어요! 

피크니크내부전경
피크니크 내부전경

 

- 카페 2층과 야외에 테이블이 있는데요 날씨가 추워서 2층에서 외부 경치를 보면서 디저트를 즐겼답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서인지 사람들이 많지 않고 조용해서 더 아늑한 느낌이 들었어요! 다만 1층과 계단이 내부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밖으로 나가서 계단을 타고 올라가야 해서 메뉴를 들고 이동할 때 조심스럽게 이동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계단 올라갈 때 조심스러운 것만 주의해 주세요! ^^

피크니크 내부전경
피크니크 내부전경

 

- 참고로 홍대점 외에도 마포 대흥, 선유도, 신도림, 판교, 시흥은행나무점도 있어요!

 

 

피크니크지점
피크니크지점

2. 피크니크 홍대점 메뉴 솔직 리뷰

- 맛: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 맛은 매우 부드러웠어요. 수플레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과일을 가지런히 이쁘게 담고 두 개의 수플레가 있었어요! 수플레 위에는 고소하고 달콤한 생크림이 놓여서 수플레 맛을 한층 더 달달하게 만들어줘서 디저트로는 최고였답니다! 

- 시간: 반죽하고 오븐에 굽는 과정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고 재료의 양 대비 비용이 조금 높은 것을 제외하고는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카페라고 생각해요! 

- 가성비: 대부분의 핫플레이스 카페의 메뉴가격이 높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으로 카페 내부에서 시간을 즐기신다면 그만큼의 가성비를 누릴 수 있을 거예요! 

 

피크니크홍대점수플레
피크니크스플레

3. 글을 마치며 

오늘도 "꽃스푼의 인생꿀팁"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피크니크 홍대점 메뉴솔직 후기를 공유해 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홍대점 외에도 다른 지점도 맛은 비슷할 것 같아요! 수플레 팬케이크 재료가 거창하지는 않지만 만드는 과정에 많은 정성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일반 팬케익보다 더 부드럽고 달달한 것이 디저트용으로 알맞은 것 같아요!  날씨가 좀 더 따뜻해지면 피크니크 카페에서 도심 속 소풍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